“어르신들 옹골차게 식사하세요”
상태바
“어르신들 옹골차게 식사하세요”
  • 포천일보
  • 승인 2015.01.3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기골만찬, 지역거주 노인 식사대접

포천시 일동면 소재의 옹기골만찬(대표 송명자)과 포천시무한돌봄북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최상진, 이하 북부센터)는 2015년 들어와 처음으로 27일 포천 일동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 소외 어르신과 장애인분들 20명을 초청해 맛있는 쌈밥정식을 대접했다.

옹기골만찬은 지역 내 노인분들을 위해 틈틈이 노인회관에 방문하여 식사지원을 하는 등 개인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2013년 8월 북부센터와의 ‘포천다솜이 재능나눔’ 업무협약을 통해 매월 1회 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 어르신과 장애인분들을 초대해 맛있는 점심을 준비하여 제공하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매일 김장김치하나로 혼자 끼니를 때우곤 했는데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여럿이 함께 먹고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 너무 좋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행사를 준비한 송명자 대표는 “평소 지역의 어르신들께 작은 것이라도 대접하고 싶었고 한 달에 한번이지만 식사 봉사를 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며 “여건이 허락되는 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을 이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북부센터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재능을 기부하는 나눔문화확산 캠페인의 일환으로 ‘포천다솜이’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옹기골 만찬식당처럼 재능나눔에 동참하고자 하는 사람은 북부센터(☏031-534-516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