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상공회의소 호수 경제사절단, 300만불 수출 협약체결
상태바
포천상공회의소 호수 경제사절단, 300만불 수출 협약체결
  • 포천일보
  • 승인 2019.08.2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상공회의소(회장 이민형)는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4박 6일간 호주 한인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포천시와 포천시의회 대표단 호주 한인상공인연합회와 컴블랜드시, 시드니 한인회, 호주 시·도 협의회 등을 방문, 상호 실리적인 성과와 우호 교류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유충현 포천시 문화경제국장은 우호 교류와 자매결연 체결에 기여한 호주 한인상공인연합회 강흥원 고문에게 포천시 명예홍보대사 위촉패를 수여했다. 조용춘 포천시의회 의장은 “폭넓은 상호관계 교류를 촉진하고 공동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교류가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민간 분야의 상호협력과 교류 방문은 호주한인상공인연합회(회장 유선우)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 속에서 포천시의 대표적인 한과제조업체인 신궁전통한과(대표 김규흔)가 Link N Co. pty 코스트코와 300만불(US$) 상당의 수출상담협약을 체결했다.

또 현지 백화점(David Johns, Myer), 대형유통마켓(Coles, Woolworth, ALDI)등에 시판을 위한 80,000불(AU$) 상당의 초도물량을 9월 말까지 선적 이행하는 것으로 추가 계약을 성사시켰다.

이민형 포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이번 계약 성사가 우리 전통 한과의 글로벌화를 추진하는 데에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며, 한과 이외에도 지역 업체의 다양한 제품과 인삼, 포도, 사과 등의 특산품 등이 수출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