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 대상 취업지원 쿠킹아트 클래스 진행
상태바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 대상 취업지원 쿠킹아트 클래스 진행
  • 포천일보
  • 승인 2019.09.0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유명숙)는 지난 8월 9일부터 30일까지 장애인 5명을 대상으로 장애인평생교육사업인 아동요리 지도사 자격과정인 쿠킹아트 클래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전문 직업훈련 또는 취업연계 전 직업선택과 관련된 다앙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립 동기 강화 및 취업의지를 고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손으로 만지고 직접 살펴보고 여러 가지 재료를 사용해 자신만의 독특한 작품을 완성하고 자기표현 능력을 향상시키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교육과정은 ‘쇼콜라티에’, ‘쿠키팝 머핀꾸미기’, ‘쿠키하우스’, ‘무화과 휘낭시에’ 등으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정성스럽게 작품을 만들며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이수했다.

과정에 참여한 대상자의 부모는 “내 자녀지만 이렇게 섬세하고 세밀한 부분이 있었는지 ‘쿠킹아트 클래스’에 참여하면서 새롭게 알게 됐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자격증을 취득해서 장애 당사자 방과후프로그램 강사로 취업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소감을 남겼다.

포천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과 부모 및 가족을 지원하고 장애인가족 발굴 및 사례관리, 상담, 교육, 휴식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과 가족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싶거나 자원봉사활동 및 후원에 관심이 있는 경우,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031-544–9195)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