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위생업소 지원 심의위원회 출범, 모범음식점 지원 심의
상태바
포천시 위생업소 지원 심의위원회 출범, 모범음식점 지원 심의
  • 포천일보
  • 승인 2019.09.3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지난 27일 2020년 포천시 위생업소 지원사업에 대한 심의를 위해 ‘포천시 위생업소 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 5월 제정된 ‘포천시 위생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포천시 관내 위생업소에 대한 지원 시책에 대한 심의를 위해 관내 관련 단체의 임직원 및 음식문화 개선과 위생관리 분야의 전문가 등 11명의 위원이 위촉하고, 그 첫발을 내딛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2020년도 포천시 위생업소 지원사업 심의·의결의 건’이 논의되며, 5개의 지원 사업에 대한 안건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모범음식점 상수도 사용료 감면 및 지하수 수질검사비 등 지원 사업 ▲식품접객업소 입식테이블 교체 지원 사업에 대해 공정하고 구체적인 사업 대상자 선정 기준 제시 및 영세업소 지원 방안 마련 등에 대한 의견이 개진되었다.

이번 위원회에 참석한 한 위원은 “기존에는 식품진흥기금만을 재원으로 식품위생업소에 대한 지원만 이루어져 왔는데, 이번 조례 제정으로 일반회계 재원을 활용해 이·미용업, 숙박업 등 공중위생 업소에 대한 지원도 가능하게 되었다. 차후에 식품위생 업소와 공중위생 업소에 대한 지원 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더 많은 업소가 함께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이번 포천시 위생업소 지원 심의위원회에 상정된 안건과 참석하신 심의위원들의 좋은 아이디어로 우리시의 위생업소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 자리에 계신 위원님들의 현장 경험과 전문성 및 노하우 등을 적극 활용해 우리시 위생업소 지원 시책 추진이 한 단계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