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포천시연합회, “우리쌀 사랑합시다”
상태바
생활개선포천시연합회, “우리쌀 사랑합시다”
  • 포천일보
  • 승인 2015.07.2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지난 7월15일부터 7월2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촌생활문화전수관에서 읍면동 생활개선회원을 대상으로 “우리쌀을 사랑합시다” 라는 주제로 과제연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4개 읍·면·동 생활개선회원 18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교육은 쌀 소비촉진을 위한 농업인의 역할에 대한 이론 수업을 한 후, 쌀을 원료로 한 쌀비누 만들기와 쌀피자 만들기 실습을 통해 쌀의 다양한 활용가치도 함께 느껴보는 시간을 가진다.

첫 번째 실습주제인 쌀비누는 쌀을 원료로 해 탁월한 미백효과와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친환경 비누로, 회원들이 직접 만들어 보면서 쌀비누의 제조과정에 대해 학습한다. 이어 쌀 또띠아에 구운 마늘을 주 원료로 한 쌀피자 만들기 실습도 진행된다.

한 수강생은 “요즘 우리쌀 소비량 감소로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쌀소비를 위한 의미있는 교육이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고, 쌀을 원료로 해 비누와 쌀피자를 만들어보니 우리쌀이 활용가치가 뛰어나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점을 깨달았다” 고 소감을 밝혔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우리 쌀의 소중함과 잠재력을 알리게 되어 뜻깊었고,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