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스마트교육 연구회, '포천 에듀데이' 23일 개최
상태바
포천교육지원청 스마트교육 연구회, '포천 에듀데이' 23일 개최
  • 포천일보
  • 승인 2019.11.2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23일 본관 4층 영재교육실에서 ‘포천 에듀데이’를 개최한다.

이는 포천스마트교육연구회(Google Educator Group Fortune City, 회장 서광석)에서 연구회 회원들과 함께 참가를 희망하는 전국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이번 에듀데이에서는 수업과 업무에 변화를 꾀하는 교사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자발적으로 조직된 포천스마트교육연구회가 구글의 교육 플랫폼 활용을 위한‘구글 공인 교육자 레벨1 및 레벨2’과정, 그리고 교사 대상 연수를 진행하고 기획하기 위한 ‘구글 공인 트레이너’과정에 대해 안내한다.

나아가 이러한 인증을 획득한 교사들이 주축이 되어 현재 포천의 각 학교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스마트한 수업의 확산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 에듀데이는 교사들의 창의적이고 유의미한 스마트 수업 진행 사례를 그저 산발적인 개별 사례에서 그치지 않고, 스마트 교육 분야에 관심을 가진 여러 선생님이 모여, 다양한 사례를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더 나아가 이번에 나누고 배운 것들을 학교로 돌아가 수업 혁신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일방적인 강의식 연수과정을 탈피하고, 교사들이 프로젝트를 함께 해결해가며, 웹 기반·모바일 기반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 적용사례를 직접 체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참가자들끼리 자유롭게 질문하고 도와줄 수 있는 상호 협력적인 분위기를 도모하기 위한 과정으로 기획되어 있다는 점이 차별적이다.

이러한 에듀데이를 지원하고 있는 포천교육지원청 심춘보 교육장은 “지역의 많은 교사들, 그리고 전국의 많은 교사들이 이러한 스마트 교육 적용에 필요한 부분과 어려운 부분까지도 함께 나누며, 서로에게 긍정적인 자극을 주고, 더 나아가 자연스럽게 나눔과 협력의 문화를 형성하며 수업 전문성·교과 전문성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돋움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