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포천수학체험전 개최…26개 수학체험부스 운영
상태바
포천교육지원청, 포천수학체험전 개최…26개 수학체험부스 운영
  • 포천일보
  • 승인 2019.11.2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11월 23일 포천일고등학교 체육관 및 교실에서‘방금 수학이 즐거워지는 상상함 2019 제 3회 포천수학체험전’을 개최했다.

올해로 3회 째 운영되는 포천수학체험전은 30명의 관내 수학교사 및 포천일고등학교를 포함한 8개교 수학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하여 총 26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체험당일 부스운영 학생으로 150명이 참여했고, 부스를 체험하는 학생은 400여명으로 집계됐다.

포천수학체험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중요하게 생각을 했던 것은 단순한 체험이 아닌 체험을 통해 수학적 원리를 접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자는 것이었다.

일동고등학교의 ‘기울기 체스’ 는 직선의 기울기를 이용하여 체스의 말을 이동시키는 규칙으로 진행하는 게임으로, 자연스럽게 학생들이 직선의 기울기가 어떻게 정해지는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2018년부터 2년 연속 등장한 체험부스로 같은 활동이라도 매년 업그레이드를 시켜간다면 새롭게 바뀌는 것보다 훨씬 의미가 있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었다.

특히, 포천은 지역적 특성상 학생들이 외부에서 이루어지는 행사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져서 관내에서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것은 교육기회의 형평성을 확보하는데 의미가 있으며, 무엇보다 학생들이 9월부터 자신의 관심 분야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하면서 체험전을 준비하는 과정 그 자체가 중요하다고 생각되었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에서는 향후 포천시(시장 박윤국)와 연계하여 체험전 예산을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수학체험전을 넘어 수학, 과학, 정보교과와 연계하여 가칭 ‘數‧情‧科 체험전’을 기획하고자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