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참여와 나눔 연대로 포천교육 변화 유도
상태바
포천교육지원청, 참여와 나눔 연대로 포천교육 변화 유도
  • 포천일보
  • 승인 2019.11.2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지난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 동안 양평 블룸비스타에서‘2019 하반기 학교혁신 역량 강화 워크숍’을 운영했다.

이번 워크숍은 경기혁신교육 3.0의 추진 방향을 이해하고 학교 안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평가 및 피드백을 통해 단위 학교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내실화에 다가서기 위해 마련했다. 관내 유ㆍ초ㆍ중ㆍ고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담당 교사들과 2020학년도 3월 1일자 혁신학교 신규 지정교 혁신리더 교사 72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3개의 학급으로 나눠 전문적 학습공동체 담당 교사들의 학교급별 전문적 학습공동체 질적 심화를 위해 학교별 실제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내년도 신규 혁신학교 준비교는 혁신교육 비전 및 철학을 인식하는 공유의 장이 되어 민주적 학교 운영을 위한 혁신역량 모색 방안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지속 가능한 교사 네트워크 형성으로 포천 지역 특성에 맞는 학교혁신 문화를 만들고, 혁신학교와 혁신공감학교의 연대를 강화하고자 참여와 나눔을 지향한다.

참여 교사들은 혁신교육의 비전과 철학을 공유하고 학교급별 특색에 맞게 전문적 학습공동체 피드백을 통해 학생중심 혁신교육 실천을 다짐하였으며, 독서토론을 통해 학습조직화를 구현하기 위한 대안을 모색하고 수업과 학습공동체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법 등 실행학습을 통해 혁신교육의 리더로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