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최호열 후보 출마 공식화…“지역의 낙후 원인 보수당 후보만 당선된 결과”
상태바
민주당 최호열 후보 출마 공식화…“지역의 낙후 원인 보수당 후보만 당선된 결과”
  • 포천일보
  • 승인 2020.01.1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공천 관련, “포천가평은 경선지역 권리당원과 시민을 믿는다”고 말해
“단 한번도 당적 옮긴 적도, 정치철학 바꾸지 않다” 사실상 이철휘 후보 겨냥

 

민주당 최호열 예비후보가 17일 기자회견을 열고, 21대 4‧15국회의원 출마를 공식화했다.

최 후보는 먼저 “더불어민주당 불모지인 포천가평에서 지역위원장을 하면서 시민들의 고통과 한숨, 눈물을 봤다”면서 “당선되면 강한 추진력과 현명한 지혜로 지역발전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공천과 관련해서는 “출마자 모두 자신있어 한다. 포천가평은 경선지역으로 분류됐다”며 “권리당원과 일반시민으로 치러지는 경선에서 권리당원과 시민을 믿는다”고 말했다.

또한 포천가평 지역경제 낙후의 원인으로 보수당 국회의원만 배출한 결과라고 주장했다. 40여년 동안 보수당 공천을 받으면 당선되는 결과를 가져와, 한 쪽 축이 무너져 발전이 더디고 기형적인 모습이 되었다고 지적했다. 한 줄의 레일만으로는 기차가 달릴 수 없는 이치와 같다는 것이다.

최호열 후보는 민주당 정체성 언급에서는 “저는 단 한 번도 선거에서의 유‧불리를 따져 당적을 옮기거나 정치철학을 바꾸는 일은 한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는 당적을 옮겨 총선에 출마하는 이철휘 민주당 예비후보를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또 포천가평 지역실정을 잘 안다고도 했다. 30여년 동안 기업과 지역언론을 운영하면서 지역의 기업과 서민들의 어려움을 안다는 것이다. 그면서 그는 국회의원에 당선되면 입법으로서 포천가평 발전을 막는 각종 규제를 개혁하겠다고 강조했다.

최 후보는 공약으로 포천고속도로 철원 연장과 전철 7호선 연장선 조기 완공, 전철4호선 진접선의 내촌과 가산, 포천 연장사업 등 교통인프라 구축을 먼저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교육인프라 구축과 포천의료원 시설확대, 석탄발전소 열원변경, 첨단산업단지 유치 등을 제시했다.

다음은 최호열 예비후보의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존경하는 포천시민, 가평군민 여러분!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포천시 가평군 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최호열입니다.

저는 국민을 위한 정치, 포천시와 가평군의 발전을 위한 정치를 하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였습니다. 30년 이상 포천에서 살아오면서, 더불어민주당 불모지 포천·가평에서 지역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포천시와 가평군의 문제와 발전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해 왔습니다.

또한 포천시장 후보로 두 번의 출마를 한 바 있습니다. 두 번의 선거를 치르며 그 기간 내내 고개를 깊게 숙이고 인사를 하면서 시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그 목소리를 따르겠다는 각오로 이번 선거에 임하고자 합니다. 시민의 말씀들을 새기고 시민의 고통과 한숨과 눈물을 살피겠습니다. 반드시 국회의원에 당선되어 강한 추진력과 현명한 지혜로 포천시와 가평군 발전을 위해, 그리고 우리 지역을 사랑하는 모든 시민들을 위해 헌신 복무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합니다.

제가 국회의원 후보로서 가장 많이 고민한 부분은 민생입니다. 우리나라 경제는 대기업 중심의 수출주도 성장으로 오늘날까지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 성장 동력이 한계를 보이고 있습니다. 세계 10위권에 있는 경제력이라곤 하지만 서민들의 생활은 항상 어렵습니다. 이러한 현상의 근본적인 이유는 부의 양극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나라의 경제는 성장했지만 그 이득은 서민들이 아닌 가진자들의 몫으로 돌아갔다는 뜻입니다. 그렇게 볼 때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공정경제’라는 목표에는 크게 공감합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이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현실적인 정책과 대안입니다. 이상 추구를 명분으로 현실이 배제되어서는 안됩니다. 경제 현장에서 제기되는 애로사항과 개선사항에 대해 더욱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대처해야하며 생산성을 높이는 구조개혁을 통해 시장과 기업의 신뢰를 얻고 경직되어 있는 고용 유연성을 확보해야 합니다.

또 하나는 정치권의 각성입니다. 우리나라의 민주정치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국민의 눈높이와 대의민주주의 정신에 맞지 않는 국회의원들의 기득권 포기가 우선돼야 합니다. 국회의원은 귀족이 아닙니다. 귀족사회를 무너뜨린 민주주의를 대변하는 자리가 국회의원입니다. 국회의원이 가진 최고의 특권은 자신들이 도출해 내는 법안을 통해 국민들이 혜택 받고 행복해지는 국가를 만드는 것입니다. 국회의원이 가질 것은 특권과 특혜가 아닌 봉사와 희생이며, 국회의원이 있어야 할 자리는 국민의 윗자리가 아닌 옆자리여야 합니다. 국민과 눈높이를 맞추고 같은 곳을 바라보며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대변해야 합니다. 국민들에게 비난과 부정의 대상이 아닌 응원과 사랑의 대상이 되는 국회의원이 되고 싶습니다.

포천·가평 지역은 그동안 보수 안전지대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 보수당만을 지지해 왔습니다. 40여년이 넘는 시간동안 국회의원 후보들은 보수당 공천에만 신경을 썼고 그 공천이 곧 당선을 안겨줘 왔습니다. 그 결과 한 쪽의 축이 무너져 발전이 더디고 기형적인 모습이 되었습니다. 그러는 동안 남양주, 양주, 동두천 등 우리 지역과 접한 주변 도시들은 그야말로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포천·가평 시민들께 묻고 싶습니다. 만족하십니까? 수십년간 우리 지역에 과연 국회의원의 존재감이 느껴지셨습니까? 국회의원이 존재하는 이유, 제가 보여드리겠습니다.

한 줄의 레일만으로는 기차가 달릴 수 없습니다. 여야가 공존하고 권력이 분산되어야 모든 것이 발전할 수 있으며 그것이 민주주의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가오는 총선은 우리 지역의 무너진 한 쪽의 축을 살릴 수 있는 기회입니다. 특히 포천의 경우 예타면제를 확정 지은 7호선 연장사업 추진을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예타면제 사업은 정권이 바뀌면 다시 뒤집힐 수도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4대강 사업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포천에 철도가 들어오기 위해서는 여당의 힘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예전 무소속으로 시장 출마를 할 때부터 숱한 유혹이 많았습니다. 정치인으로서 지금보다 훨씬 편한 길을 걸을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리하지 않았습니다. 진보의 불모지였던 우리 지역에서 시민의식을 깨우고 더불어민주당을 보수 진영과 당당하게 맞설 수 있도록 일으켜 세웠습니다. 그리고 끝까지 지켰습니다.

저는 단 한 번도 선거에서의 유·불리를 따져 당적을 옮기거나 정치 철학을 바꾸는 일을 한 적이 없습니다. 반칙과 변칙은 결코 원칙과 소신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입니다.

30년 이상 포천에 살아오며 기업을 만들었고 지역언론을 키웠으며 두 번의 선거도 치러봤습니다. 그렇기에 어느 누구보다 포천·가평의 현실을 잘 알고 서민들의 요구와 중소·영세기업의 어려움도 잘 알고 있습니다. 국회의원의 존재 가치는 입법으로 증명해야 합니다. 포천과 가평의 발전을 막아서고 있는 각종 규제를 벗겨내야 합니다. 그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남북평화와 협력에 모든 역량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는 남북 간 지리적 요충지인 포천이 급속도로 성장할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이기도 합니다. 정부의 대북 평화정책에 발을 맞춰야하며 국회의원으로서 할 수 있는 모든 힘을 여기에 집중시키겠습니다.

이어 포천 발전을 위한 저의 계획과 약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열악한 교통 환경은 포천이 주변지역에 비해 발전 속도가 뒤쳐질 수밖에 없었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제 고속도로가 열렸고, 제2외곽순환도로와 전철 7호선 포천 연장선도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기존 인프라를 확대하고 사업 추진을 앞당기는 일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제부터의 포천은 평화시대 핵심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경기북부 교통의 중심지로 거듭나야 합니다. 구리-포천 고속도로를 철원까지 연장하는 작업과 전철 7호선 연장선 조기 완공에 힘을 쏟겠습니다. 또한 4호선 진접선을 내촌과 가산을 거쳐 포천까지 연장하는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인구 감소는 포천사회가 당면하고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입니다. 이는 아직까지도 포천이 살기 힘든 도시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생활, 교육, 복지, 환경 분야의 개선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생활중심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또한 60년 넘게 국가안보를 볼모로 한 희생에 대한 보상에도 온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송우리 신도시 건설 조기 시행하고 교육 인프라를 확충하겠습니다. 어린이 보육시설 확대하고 보육관련 종사자의 처우를 개선하겠습니다. 또한 포천의료원 시설 확대 등 보건·의료시설을 확충하겠습니다. 수년간 포천의 골치덩이였던 석탄발전소는 반드시 천연연료로 변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국가안보로 인한 희생의 상징인 영평사격장과 관련한 근본적 문제 해결 및 피해 보상을 확실하게 매듭짓겠습니다.

경기북부접경지역에 대한 기업 투자여건 개선 법안을 제·개정하여 첨단산업단지를 유치하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 포천으로 변모해야 합니다. 개별입지공장을 집적화하고 첨단화하여 지역산업의 고부가가치를 만들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겠습니다.

저의 사무실에는 “포천을 세계적인 관광도시로!”라는 문구가 적힌 액자가 걸려있습니다. 포천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도시이며 이를 바탕으로 수도권 대표적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는 관광상품의 개발과 연계가 필요합니다. 한내천 복개공사를 통해 포천 문화예술 광장 조성할 것이며 유네스코 등 국제회의 유치포천의 아름다움을 전국적, 세계적으로 알리겠습니다. 또한 새롭게 세워질 양수발전소 주변에 관광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포천시민 여러분! 저 최호열은 지금껏 원칙과 소신을 지키고 수많은 어려움을 뚝심으로 이겨내며 살아왔습니다. 30여년 간 포천에서 살아오며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 왔으며 국회의원이 되어서도 그리할 것입니다. 포천과 가평의 도약을 책임지며 서민의 삶을 살뜰히 살피겠습니다. 변화하는 미래를 끌어안으면서 서민의 삶을 대변할 수 있는 참된 정치인의 길을 걸어 나가겠습니다.

지지하고 도와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