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도비 공모사업 유치에 나선 포천시, 신속집행 대응 교육 실시
상태바
국도비 공모사업 유치에 나선 포천시, 신속집행 대응 교육 실시
  • 포천일보
  • 승인 2020.02.1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11일 팀장급 공무원 231명을 대상으로 ‘국도비 확보, 공모사업 유치, 신속집행 대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의 열악한 재정여건을 극복하고 시민에게 반드시 필요한 사업 발굴을 위한 직원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시는 박동완 글로벌앤로컬브레인파크 대표를 초빙해 예산개요, 국도비 확보추진 전략, 공모사업 유치 활성화, 지방재정 신속집행 등을 이해하기 쉽고 공감할 수 있게 실무 전략을 중점으로 진행했다.

2021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 전략으로 ▲1단계 간부공무원들의 책임 하에 시민공감 핵심사업 발굴 ▲2단계 핵심사업 중 주요 현안사업을 위주로 국도비 확보 주요사업 선정 ▲3단계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과 예산편성 시기에 따른 전략적 대응 등 전략을 수립하여 선별적 ‧ 안정적으로 재원확보를 할 예정이다.

또한 공모사업의 유치 활성화를 위한 초기 준비단계부터 응모단계까지의 단계적 대응방안 마련은 물론, 2020년 대내외 여건상의 불확실성 등에 적극 대응하여 재정집행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박윤국 시장은 “신뢰하는 행정과 살기 좋은 도시 포천을 만들기 위해 국도비 확보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이를 위해 전 공직자는 가능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국도비 확보에 만전을 기하여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