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사업 추진
상태바
포천시,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사업 추진
  • 포천일보
  • 승인 2015.08.1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여성농업인의 건강한 생활과 문화 복지 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사업」을 추진한다.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사업」은 보건·의료비용 및 문화 활동비 지원을 통해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이다.

지난해 10만원(자부담 2만원 포함)이었던 지원금이 올해는 20만원(자부담 4만원 포함)으로 증가했고, 여행·관광(숙박업 제외)분야까지 사용범위도 넓어져 사업대상자에게 더욱 큰 혜택이 제공된다.

이미 상반기 163명의 사업대상자를 선정한데 이어 하반기에는 63명의 대상자를 추가로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포천시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65세 미만 여성농업인으로 농가당 1인만 신청할 수 있으며 부부 모두 전업농이어야 한다.

행복바우처카드 발급을 희망하는 여성농업인은 오는 8월 14일까지 본인과 배우자의 신분증, 도장, 건강보험카드, 농업교육 이수증(해당자)을 준비해 주민등록기준지 읍·면·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한 뒤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행복바우처카드는 병·의원, 한약방, 약국, 건강검진센터, 안경점, 미용실, 미용용품, 영화관, 공연전시장, 찜질방, 목욕탕, 사우나, 여행·관광, 교통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읍·면·동사무소나 포천시청 농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포천시 농정과 관계자는 "농촌 지역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많은 여성농업인들이 신청해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