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사회복지기관연대, 이철휘 민주당 후보 지지선언
상태바
장애인사회복지기관연대, 이철휘 민주당 후보 지지선언
  • 포천일보
  • 승인 2020.04.0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사회복지기관연대는 8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이철휘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이철휘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송기태 포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은 단체를 대표해 “이철휘 후보가 오랫동안 장애인 정책을 연구했고, 장애인을 위한 정책 방향성이 옳다”며 “특히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나누지 않는 인식을 높이 평가했다”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이철휘 후보는 “우리 사회의 장애인에 대한 정책을 시혜로 보는 시선은 옳지 않다”고 지적하고 이런 인식을 함께 개선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장애인에 대한 공약은 언제나 새로운 제안을 받고 대안을 만들 수 있도록 언제나 의견을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이 후보는 “혹 당의 정책과 주민의 의견이 다르면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주민을 위하는 정책을 따를 것을 밝혀왔다며, 특히 장애인 정책에서는 더욱 그럴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다음은 지지 선언 전문이다.

지지선언문

‘포천시, 가평군 장애인사회복지기관연대’는 더불어민주당 이철휘 후보 지지를 선언합니다.

우리 ‘포천시, 가평군 장애인사회복지기관연대’는 포천시·가평군 지역에 출마하는 국회의원 후보자들의 정책과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평가했습니다.

그 결과 이철휘 후보가 오랫동안 장애인을 위한 정책을 연구한 사실 확인했고, 장애인을 위한 정책의 방향성이 옳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이철휘 후보 지지를 선언합니다.

이 후보는 “장애인을 위한 복지정책은 시혜가 아니라고 지적하고, 장애는 온 국민 누구나 언제나 겪을 수 있는 일로 장애인을 위한 복지 시스템 마련은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나누지 않는 이러한 인식은 우리 장애인들이 바라온 것입니다.

그리고 장기적 장애인 정책을 위해 ‘장애인 통계 개발’을 계획하는 등 장기적 대안을 마련하려는 자세도 높이 평가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제시한 제안 대부분을 이미 공약으로 준비했다는 점도 높이 평가했습니다.

이철휘 후보가 더 이상 장애, 비장애를 편 가르는 세상이 아닌, 모두가 살기 좋은 무장애 도시로 탈바꿈되는 그날까지 노력해주실 것을 부탁합니다.

우리는 이철휘 후보 지지 선언과 더불어, 당선을 위해 함께 할 것을 다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4월 8일

포천시·가평군 장애인사회복지기관연대

경기도장애인부모연대 포천지부, 곰두리 봉사대, 낮은자의집, 도담도담장애인부모회, 무한돌봄 희망복지센터, 열린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 웰케어노인요양원, 이삭의집, 장애인복지회 포천시지회,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포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해뜨는집 (12 기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