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미래통합당은 대한민국 헌법 부정한 최춘식 후보 당장 제명하라
상태바
[사설] 미래통합당은 대한민국 헌법 부정한 최춘식 후보 당장 제명하라
  • 포천일보
  • 승인 2020.04.0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최춘식 후보는 지난 7일 저녁 자신의 밴드에 ‘4‧15총선에서 보수가 지면 남한은 공산화 된다’고 했다.

보수텃밭 포천가평 유권자를 현혹시키는 얄퍅한 보수 프레임 선거전략이다. 또한 너무도 뻔한 프레임에 보수 유권자를 가두려는 술책이다. 70년대에나 통용될 법한 전혀 근거없는 황당한 가짜뉴스다.

최춘식 후보의 공산화 발언을 놓고 각종 SNS상에서 유권자들은 비판적인 반응이 빗발치고 있다. 그동안 최 후보를 지지했던 이들까지도 매우 부적절했다고 말하고 있다.

그런데도 최 후보는 이렇다할 반성이나 사과문조차 내놓지 않고 있다.

미래통합당 후보들의 막말 거짓선동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경기도 부천병 차명진 후보는 6일 TV토론회에서 “세월호 유가족과 자원봉사자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문란한 행위를 했다”고 막말을 해 댔다. 또 서울 관악갑 김대호 후보는 “3040세대는 무지하다” “나이가 들면 장애가 생긴다”는 세대비하 노인폄하 발언을 했다.

급기야 미래통합당 지도부가 나서 차명진과 김대호 후보에 대해 제명을 의결키로 했다. 제명의결은 결국 이들 2곳 선거를 포기하겠다는 뜻이다.

최춘식 후보 공산화 발언 역시 차명진과 김대호 후보와 견주어 결코 작은 사안은 아니다. 제1야당 후보가 대한민국 헌법을 정면으로 부정한 것으로 대한민국 국회의원 자격이 없다.

최 후보 자신이 스스로 후보직을 사퇴하든지 아니면 미래통합당 차원에서 제명 조치해야 옳다. 그렇지 않으면 포천가평은 보수텃밭을 영원히 잃게 될 것이다.

특히 포천시민들은 미래통합당 전신 새누리당과 자유한국당 시절 전 전직 시장의 성추행 사건과 전 시장 및 현 시의원의 불륜사건을 기억하고 있다. 포천을 성추문 도시로 만들어 버린 포천보수 지역정치권에 염증을 느끼고 있다.

포천 보수 정치권의 구린네 나는 행태를 언제까지나 지켜만 봐야 하는지 숨이 막힌다.

결국 유권자들의 냉엄한 심판만이 이러한 지역정치권의 구태를 추방할 수 있다. 정치인들의 막말은 포천가평 정치 혐오증을 부를 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