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회, 6월 포천시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받는다
상태바
포천시의회, 6월 포천시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받는다
  • 포천일보
  • 승인 2020.05.0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6월 8일부터 16일까지 2020년 포천시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포천시의회는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행정사무감사 시민 제보를 받는다.

제보는 포천시 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위법·부당한 사례, 주요 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주요사업의 예산낭비 사례 등 시민이 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사항이다.

제보와 관련없는 사항으로는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사항, 계속 중인 재판이나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한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사항과 기타 행정사무감사에 부절적할 사항이다.

제보 방법은 포천시의회 홈페이지 열린마당 내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게시판과 방문 및 전화 접수(031-538-3508) 등이 있다.

임종훈 행정사무감사 위원장은 “시민제보를 통해 시민의 다양한 의견이 시정에 직접 반영될 수 있어 보다 투명하고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포천시 최초로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를 받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의회 관계자는 “제보자와 신고내용에 대한 비밀은 보장해 드리며, 제보된 내용은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시 참고자료로 활용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