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31개시군 새마을협의회 포천서 화합 다져
상태바
경기 31개시군 새마을협의회 포천서 화합 다져
  • 포천일보
  • 승인 2015.08.18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새마을회(회장 채희군)는 8월17일부터 18일까지 1박2일간 산정호수 한화리조트에서 2015 경기도시군 새마을 협의·부녀회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시장 권한대행 김한섭 부시장, 시의회 의장 정종근, 그리고 경기도 시군 새마을 협의·부녀회 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 31개 시·군 새마을 협의·부녀회장 단체별 운영위원회를 개최해 국가발전의 원동력이 되어온 새마을운동의 발전 방향에 대해 토의했으며, 각 시군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새마을지도자로서의 역량 발전을 도모했다.

이처럼 새마을 운동은 ‘자조, 자립, 협조’의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주민 참여형’지역개발 방식을 통해 주민 스스로의 발전 역량을 키워 지역발전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도 새마을운동 활성화의 선봉인 경기도 31개 시군 새마을 협의·부녀회장들은 1박2일의 기간 동안 포천시 명소를 방문하는 등 단합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채희군 포천시새마을회 회장은 ‘오늘은 새마을 지도자들의 활발한 봉사활동을 기념하는 자리이자 새마을 지도자라는 한 배를 탄 공동체라는 인식 아래 대화와 소통의 기회를 넓혀 새마을운동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자리가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