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자원봉사센터, 수요처 보수교육 미니간담회 개최
상태바
포천자원봉사센터, 수요처 보수교육 미니간담회 개최
  • 포천일보
  • 승인 2020.07.01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윤국)에서는 지난 5월18일부터 6월30일까지 32일간, 관인노인복지센터 등 자원봉사 수요처 담당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수요처 보수교육 및 미니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수요처 담당자 전체가 모이는 집합교육이 아닌 소그룹형태로 운영하였으며, 오전․오후 한명씩 하루2회 진행됐다.

자원봉사 수요처란 비영리기관 , 공공기관 등 이익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기관 중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자에게 업무적인 도움을 받고자하여 자원봉사센터에 수요처 등록요청 후 인정된 기관을 말한다.

이번 ‘2020년 수요처 보수교육 및 미니간담회’ 에서는 행정안전부의 ‘1365자원봉사포털’ 기능개선에 따라 현실 여건에 맞는 자원봉사 수요처 인증기준과 코로나19로 변경된 경기도교육청 학생봉사활동 부분을 자세하게 안내했다.

사)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오순임 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교육에 참여해준 수요처관리자의 역할에 감사드린다”며

“집합교육이 아닌 1대1교육으로 전달된 자원봉사관련 각종 정보가 포천시의 자원봉사 활성화 제고를 위한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