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공공기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포천유치 서명운동 전개
상태바
포천시, 공공기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포천유치 서명운동 전개
  • 포천일보
  • 승인 2020.07.1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 산하 신규 설립 공공기관인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를 위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명운동을 전개한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포천은 지금 새로운 도약을 하기 위한 중요한 시점이며,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는 이런 분위기를 이어나갈 수 있는 기회이다. 또한,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인 포천 국립수목원 등 포천시의 지리적 비전과 일치하는 부분이 상당히 많다”며 “반드시 유치하여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친환경‧생태환경 도시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각 지자체간 유치 경쟁이 치열하다.”며 “포천시 유치 당위성을 명확하게 표명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포천시 15만 서명운동’을 추진한다. 모든 인프라를 동원해 유치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천시 한 시민은 “포천시에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를 추진한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유치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적극 지지했다.

한편,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을 유치할 경우, 각종 포천의 산업단지와 연계한 신재생에너지 민간투자 촉진, 국립수목원의 자연친화적 환경 보전 및 발전, 더 나아가 남북통일시대를 대비한 DMZ 생태계 유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