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돌봄 중부권센터, 읍면동 복지협의체 간단회
상태바
무한돌봄 중부권센터, 읍면동 복지협의체 간단회
  • 포천일보
  • 승인 2015.02.0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무한돌봄 중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김재희, 이하 중부센터)는 지난 2월 3일 『우리동네 촘촘한 복지네트워크 구축 및 역량강화를 위한』중부권역 읍면동 복지협의체 통합간담회를 신북면사무소 2층 강당에서 실시했다.

진행에 앞서 포천시청 시민복지과 이명선 과장은 “오늘 이 자리가 포천 중부지역에서 지역주민의 복지를 위해 힘쓰는 민․관이 한 자리에 모여 힘을 합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복지협의체를 통해 이 지역의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자.”는 인사말을 하였다.

포천시청 시민복지과장, 희망복지팀장 등과 함께 중부권역(포천동, 신북면, 군내면, 창수면) 읍면동장, 복지협의체 복지위원 등 총 50여명이 모인 이 자리는 중부센터 운영성과 보고 및 중부권역 지역복지협의체 간담회 추진 계획 발표에 이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및 복지자원 연계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읍면동 별로 분임토의가 진행되었으며, 읍면동 복지협의체, 희망돌봄분과위원회, 복지매니저 등 지역복지 네트워크 활성화 및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도출되었다.

특히, 신북면 복지협의체 전부길 위원장은 “마을 마다 구성되어있는 복지매니저와의 긴밀한 협조로 위기가구 발굴 및 자원연계를 통해 지역복지협의체를 활성화시키고자 한다.”며 분임토의 결과를 발표했다.

중부센터는 다양한 민간자원 개발과 연계,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중부권역(포천동, 군내면, 창수면, 신북면)의 위기가구를 지원하는 사례관리 전문기관이다.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고 싶은 주민이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대표전화 1577-5129 나, 031-532-5197∼9 번으로 연락하면 관련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