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베어스타운과 체험학습 등 업무업약 체결
상태바
포천교육지원청, 베어스타운과 체험학습 등 업무업약 체결
  • 포천일보
  • 승인 2020.11.0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4일 베어스타운(대표이사 방병순)과 8대 분야 체험학습 생존 수영 확충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업무 협약식은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베어스타운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베어스타운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포천교육지원청은 베어스타운으로부터 자기 주도적 체험학습 프로그램, 생존 수영 교육 운영을 위한 시설 및 전문 강사를 제공받게 된다.

주요 협약 내용은 ▲8대 분야 체험학습, 스키, 수영 교육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 및 전문 강사 지원 ▲학교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 활동 전반에 관한 지원 및 교류 ▲양 기관 상호 교류와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초등 생존 수영 교육이 이론 교육으로 대체되어 2021년에는 3~4학년 전체 학생들이 수영교육에 참여해야 하는 상황에서 부족한 지역의 수영 시설을 확충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베어스타운 배형진 본부장은 “베어스타운은 포천 지역 유일한 스키장 으로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이 학교 밖 마을 배움터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협약식에서 심춘보 교육장은“마을, 지자체와 협력하여 학교가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가는 곳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교육지원청은 학생 주도 체험학습을 위해 신북스프링폴, 허브아일랜드에 이어 올해 들어 세 번째 업무 협약을 추진하였으며 지역 체험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