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석 도의원. 공무원노조 경기교육청지부 선정 우수위원상 수상
상태바
김우석 도의원. 공무원노조 경기교육청지부 선정 우수위원상 수상
  • 포천일보
  • 승인 2020.12.1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우석 의원(더민주, 포천1)은 18일 전국 통합공무원노동조합 교육청본부 경기교육청지부가 선정하는 우수위원상을 수상했다.

김우석 의원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금번 예결위 기간중 학교안전사고 발생과 관련하여 학교에서 일하는 지방공무원들에 대한 열악하고 구조적인 문제에 대해 언급하며, 여러 의원들의 공감을 얻어낸 바 있다.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원격수업시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는 e학습터 중복 로그인 문제를 지적하며, KERIS(한국교육학술정보원) 로그인 기록을 분석하는 등 e학습터를 이용한 교육과정 운용의 문제점을 바로잡는 역할을 하였고, 학교건물에 대한 가연성소재(드라이비트)에 대한 현황파악과 교체를 요구하였으며, 경기도교육청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무선인프라 확충사업에 대해 조사소위원회 활동 등을 통해 의회차원의 감사원 감사 청구를 이끌어 내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김의원은“앞으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인식하고 있으나 우리가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다양한 분야의 문제점을 바로잡는데 노력하고, 소수자와 취약계층, 지방공무원에 대한 권익개선과 노사관계발전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