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발표 경기도 공공기관 경기동북부 이전 포천시 유치에 나서
상태바
이재명 발표 경기도 공공기관 경기동북부 이전 포천시 유치에 나서
  • 포천일보
  • 승인 2021.02.18 12:3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17일 발표한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이전 계획과 관련, 포천시를 비롯한 경기북부 10개 시‧군에서는 일제히 환영의 뜻을 표했다.

경기도지사가 발표한 공공기관 추가 이전에 대해 경기북부지역 등 경기도 내 소외지역에서는 “해당 지역이 향후 발전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별한 희생에 대한 특별한 보상’을 몸소 실천하는 경기도지사의 과감한 결단에 대해 적극 환영하는 분위기이다.

그 동안 경기도에서는 수원시를 비롯한 경기 남부지역에 집중되어 있는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을 경기도 균형발전 차원에서 경기북부지역을 비롯한 외곽지역으로의 이전을 두 차례에 걸쳐 추진한 바 있다. 그러나 그 규모가 200명 이하의 중소규모 공공기관이어서 당초 취지인 지역 균형발전 차원에서의 정책효과와 상징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 대해, 포천시를 비롯한 경기북부 10개 시‧군에서는 지난해 12월, 보다 규모가 큰 300명 이상의 공공기관 이전 등을 통해 보다 과감하고 실효성 있는 결단을 내려 경기도의 지역 균형발전과 미래성장을 이끌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을 건의한 바 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이번 공공기관 이전이 경기도지사가 표방한 ‘특별한 희생에 대한 특별한 보상’을 실천에 옮긴 과감한 결단이며 경기북부지역에 대한 공정한 배려다.”라며 “경기도,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국토균형발전과 미래성장을 위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라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우 2지구로 2021-02-20 17:27:06
박시장님은 포천지역이 안보의 희생양이 되었기 때문에 그명분으로 지하철 7호선 예비타당성 말씀하셨습니다. 송우2지구는 긴 세월 동안 식량안보의 희생양으로 농업진흥지역으로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이제는 원하지 않는 토지를 강탈당하게 생겼습니다. 사업을 취소하고 경기도 기관을 송우2지구로 들여와야 합니다.

그레이시 2021-02-21 15:23:36
의정부 자일동 소각로 문제 ? 소각정 반대 한다는데 송우리 에 끼치는 공기문제 도 말이 있던데 또 반대 위원장 중 한명이 무슨 대책 위원장 라 카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