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억 전철역 투기 혐의 포천 공무원 검찰 송치…허위문서 꾸민 공무원 2명도
상태바
40억 전철역 투기 혐의 포천 공무원 검찰 송치…허위문서 꾸민 공무원 2명도
  • 포천일보
  • 승인 2021.04.0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억원을 대출받아 송우 전철역 예정지 인근 건물을 구입한 혐의로 구속된 포천시청 공무원 A씨와 공무원 부인 B씨가 검찰에 송치됐다.

A씨를 감사한 과정에서 허위공문서를 만든 혐의로 포천시청 감사담당관실 공무원 2명도 수사과정에서 적발돼 검찰에 넘겨졌다.

경찰은 A씨의 다른 부동산 거래내역과 조세 포탈 혐의에 대해서도 계속 수사해 추가 송치할 방침이다.

경기북부경찰청 부동산투기 사범 특별수사대는 7일 철도유치 담당과장을 지낸 A씨와 부인 B씨를 부패방지권익위법 위한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A씨와 B씨는 지난 2020년 9월 전철7호선 연장 노인 송우 역사 인근 1층짜리 조립식 건물을 담보대출과 신용대출로 구입했다.

경찰은 A씨가 내부정보를 활용하지 않았다고 주장하지만, 경찰은 관련 업무를 담당한만큼 내부 정보로 부동산을 사들인 것으로 판단했다.

경찰은 A씨의 다른 부동산 거래내역 3건을 확인하고 토지 매매 과정을 분석 중이다. 이들 토지 거래과정에서 세금 포탈 혐의에 대해서도 계속 수사해 추가 송치할 예정이다.

경찰은 또 포천시청 감사담당관실 C팀장과 직원 D씨를 허위공문서 작성 혐의로 검찰에 넘겼다. 이들 2명은 A씨와 B씨를 포천시 자체 조사하는 과정에서 질문 내용을 주고 답변을 받는 형식으로 조사해 놓고 마치 대면조사룰 한 것처럼 문서를 꾸민 혐의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