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과학진흥원 포천시 유치단, 경과원장 면담…유치 당위성 전달
상태바
경기경제과학진흥원 포천시 유치단, 경과원장 면담…유치 당위성 전달
  • 포천일보
  • 승인 2021.04.08 17: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8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에서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표명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포천시 경과원 유치위원장을 맡고 있는 심창보 부시장과 이원웅 경기도의회 의원, 윤종하 포천시가구산업연합회장 등 15명이 참여했다.

심창보 부시장은 이날 유승경 경과원장과의 면담자리에서 경과원 유치에 대한 당위성을 설명하고 포천시민의 뜨거운 열의와 의지를 전달했다.

심창보 부시장은 “포천시에는 1인 이상 제조업 수가 경기북부 최다인 6천여 개의 사업장이 있다. 또한, 경기북부 최대 섬유산지로 글로벌 섬유, 가죽 패션 산업특구 지정 등 고부가가치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한 경기도 힐링케어 실증지원 사업이 추진 중이다.”라며 포천시가 최적의 유치 지역임을 강조했다.

이원웅 경기도의회 의원은 “경과원은 포천시 소재 기업은 물론 그동안 소외되었던 경기 북부 중소기업이 강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구심점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기업환경개선, 양질의 일자리 창출, 우수 인재 유입 등 소외됐던 경기북부 지역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포천시는 지난 3월 25일 심창보 포천시 부시장, 손세화 포천시의회 의장, 김우석, 이원웅 경기도의회 의원, 이민형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등 산‧학‧민‧관 16명으로 구성된 경과원 유치위원회를 결성해 15만 포천시민 서명운동을 전개하는 등 경과원 유치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상준 2021-04-08 18:22:54
나노기술원? 앞에서 뭣들하고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