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4-H경진대회 체험행사 가져
상태바
포천시, 4-H경진대회 체험행사 가져
  • 포천일보
  • 승인 2015.09.1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4-H연합회(회장 정의효)는 지난 15일 농업기술센터 잔디밭에서 김한섭 부시장과 정종근 포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과 4-H회원 등 7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57회 포천시4-H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1년 동안의 활동 성과발표와 쌀밥의 중요성을 체험하게 하는 맛있는 밥 짓기, 벼 재배 화분 콘테스트 등 현장경진과 생활원예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됐으며 농업인단체의 협찬으로 시식회 등 먹거리와 볼거리가 한자리에서 이뤄졌다.

특히 전통민속공연, 방송댄스 및 악기연주 등 4-H회원 장기자랑 경진은 4-H과제 활동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쳐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한편 한국농업경영인포천시연합회 최홍화 회장은 포천쌀 나눔 행사의 일환으로 쌀 200kg을 학교4-H회에 전달하기도 했다.

김한섭 포천시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포천의 미래는 여러분에게 달려있다. 4-H이념을 실천해 큰 꿈을 가지고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 큰 인물이 되길 바라며, 이번 자리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교4-H회는 미래 우리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지․덕․노․체의 4-H이념을 생활화 하고 농심함양으로 농업의 중요성을 일깨워 농업, 농촌을 대변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단체다.

포천시에는 현재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영농4-H회와 대진대학교 4-H회를 비롯 포천일고등학교, 화현초등학교 등 19개 학교에서 21개회 640명이 텃밭 가꾸기, 농촌문화탐구 및 각종 체험교육 등을 과제활동으로 하여 농심함양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