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흘읍, 8개 마을 ‘우리마을 홍반장’ 위촉장 수여
상태바
소흘읍, 8개 마을 ‘우리마을 홍반장’ 위촉장 수여
  • 포천일보
  • 승인 2021.06.28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소흘읍행정복지센터(읍장 최기진)는 28일 소흘읍 관내 8개 마을에서 선발된 ‘우리 마을 홍반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우리 마을 홍반장’은 소흘읍행정복지센터가 2021년 특수시책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주민과의 소통창구를 확대하고 대민 행정서비스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마을 일에 적극적이고 솔선수범하는 마을주민 1명을 각 마을 이장으로부터 추천받아 임명하였다.

홍반장은 마을 이장과는 별도로 놓치기 쉬운 마을의 여러 가지 문제들을 민원이나 건의 등의 형태로 스마트폰 소통시스템 등을 통하여 직접 공무원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최기진 소흘읍장은 “홍반장으로 위촉되신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마을 발전을 위해서 다양한 의견들을 건의해 주시면 행정적으로 최대한 뒷받침하겠다”라고 밝혔다.

오늘 임명된 한 홍반장은 ‘마을의 대표라는 생각을 가지고 주민들이 생활하면서 겪는 공통의 문제를 공무원에게 잘 전달하고 해결될 수 있도록 홍반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흘읍은 오늘 위촉된 8명의 홍반장들과 담당 공무원들 간의 온라인 소통시스템을 구축하고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민원이나 건의 사항들을 최대한 신속하게 피드백하는 업무체계를 갖출 예정이다.

한편 ‘우리 마을 홍반장’은 2004년에 개봉한 영화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난다 홍반장’에서 모티브를 가져왔으며, 사업 평가가 긍정적일 경우 점차 다른 마을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