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많고 탈 많던 포천 용정산단 용지 분양 완료…PF대출도 전액 상환
상태바
말 많고 탈 많던 포천 용정산단 용지 분양 완료…PF대출도 전액 상환
  • 포천일보
  • 승인 2021.06.2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군내면 용정리 일원 용정일반산업단지가 100% 분양 완료됐다. 그동안 용정산단은 도심지에 산단을 조성했다는 비판이 끊임없이 제기됐다. 

또한, 포천에코개발(주)이 산업단지조성을 위한 PF대출금 잔액을 지난 6월 17일 전액 상환함으로써 그동안의 대출금 상환에 대한 우려를 말끔히 해소해 매입확약인(지급보증)으로 인한 포천시 부담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포천시는 포천IC 인근 최적의 교통입지에 2012년 착공해 4년간의 조성공사를 거쳐 2016년 9월 준공 후 기업 유치에 들어갔다.

용정 일반산업단지는 지난 17년 포천~세종 간 고속도로 개통을 시작으로 교통입지의 우수성 홍보 및 수요자 맞춤형 마케팅에 행정력을 집중하며 분양에 속도를 냈다. 특히 시는 관리기본계획 변경을 통한 업종 추가 등을 추진해 매년 분양계약률을 높여왔다.

이처럼 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과 연계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기업유치 활동을 전개한 결과,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경기침체로 투자심리가 위축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100% 분양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용정일반산업단지는 규모 94만㎡의 산업단지로 현재 지식산업센터, 식료품, 기계 및 장비, 가구, 물류 등 환경오염이 적은 업종만을 유치해 시민들의 환경권 보호는 물론 타 산업단지에서는 느낄 수 없는 쾌적한 환경 조성으로 입주업체들의 근로환경을 한층 더 높였다. 또한, 이미 입주한 80개 기업과 앞으로 입주할 30개의 기업 등 향후 2~3년 안에 110여개 업체가 본격 가동,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용정산단이 일자리 창출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산업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기업의 입주가 하루 빨리 이뤄질 수 있도록 입주 시 애로사항 등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