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육아지원센터, 추석맞이 전통놀이 한마당 행사 개최
상태바
포천육아지원센터, 추석맞이 전통놀이 한마당 행사 개최
  • 포천일보
  • 승인 2021.08.2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9월 16일부터 17일까지 ‘2021 추석맞이 제4회 전통놀이 한마당’ 행사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영유아들이 전통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포천시 관내 영유아 가정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전통과 현대가 어울리는 다채로운 체험놀이를 제공하고자 했다.

특별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 채널로 진행한다. 비석치기와 플레이콘을 활용한 전통 놀이키트, 유튜브 놀이 영상이 무료로 제공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문화 공연 ‘전래동화-흥부와 방귀쟁이 놀부’도 준비되어있다. 공연은 9월 16일부터 17일까지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집과 영유아 가정은 민속놀이체험 도구 10종(멍석, 민속제기, 판 제기, 발 제기, 말뚝이 떡 먹이기, 사방치기, 맷돌, 대형 윷놀이, 절구세트, 청사초롱)을 개별 및 단체행사에 연계해 활용할 수 있도록 선착순 대여를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개인(가정), 단체(어린이집)은 8월 19일부터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pocheonscc.or.kr)-가정양육지원-참여프로그램-체험 및 행사 일정에서 선착순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사랑놀이터(☎031-533-9635~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전혜경 센터장은 “민속과 명절을 놀이로 풀어낸 이번 행사를 통해 포천시 영유아들이 평소 쉽게 접하지 못하는 우리의 문화를 안전하고 즐겁게 경험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내 전통문화 놀이 보급과 확산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