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모의면접 페스티벌로 대학입시 진학지원
상태바
포천교육지원청, 모의면접 페스티벌로 대학입시 진학지원
  • 하승완 기자
  • 승인 2021.08.3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대진대학교와 연계한 ‘2021 제6회 별꿈터 온라인 모의면접 페스티벌’을 28일 실시했다.

포천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대진대학교, 경기도진로진학지원단, 포천진로진학지원단이 학생, 교사, 입학사정관을 대상으로 한 진학지원 프로젝트이다.

학생들의 실제적인 진로진학 설계 및 실행을 지원, 학생들의 진로희망에 따른 모의면접을 실시함으로써 학생 성장 중심의 개인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이다.

이날 면접에는 관내 100명의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참가, 면접관과 학생을 각각 2:1로 진행됐다.

또한, 학생별 희망 진로와 학과에 따른 전공적합성, 학업역량, 인성 영역 등 다양한 관점에서 모의면접을 진행해 구체적인 피드백을 받도록 했다.

특히 화상면접 프로그램을 이용한 온라인 모의면접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진로진학상담의 환경적 제약의 어려움을 극복한 비대면 실시간 쌍방향 소통의 진로진학상담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

모의면접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온라인상에서도 실제 면접상황과 같은 분위기에서 진행되고, 면접관들이 다양한 관점에서 면접과 피드백을 함으로써 자신의 진로희망에 따른 구체적인 학업 설계와 진로 탐색을 고민해보고 성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더욱 뚜렷한 진로설계와 실행을 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