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기가정 지원 추석 나눔 실천
상태바
소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기가정 지원 추석 나눔 실천
  • 포천일보
  • 승인 2021.09.0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경복, 공공위원장 최기진)는 지난 7일 개최된 9월 정기회의에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위기가구에 대한 긴급생계·의료비 지원을 결정하고 이어서 추석맞이 나눔사업을 추진했다.

긴급생계·의료비 지원사업은 사랑의 열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배분금으로 추진되는 사업 중 하나다. 지난달에는 어르신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이불세트를 전달한 바 있으며, 어르신 이동지원을 위한 실버보행기 지원, 한파에 취약한 계층을 위한 난방유 지원사업 등을 추가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추석맞이 나눔사업은 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합동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소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자체사업인 ‘홀몸어르신 1:1 안부확인 사업’과 연계하여 대상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고 식료품 선물세트를 지원했다.

김경복 민간위원장은 “위기가구에 일시적으로나마 생계비와 의료비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 모두 힘든 시기에 생계·의료 지원금이 위기 가구가 어려움을 이겨내는 마중물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최기진 공공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이라는 역할을 충실히 추진해주시는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추석을 맞아 결연 어르신들을 안부를 확인하고 안전사항을 안내해 드릴 수 있어 안심이 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소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1년 9월 현재 14가구의 홀몸어르신 안부확인 결연사업, 22가구에 대한 행복보따리나눔사업을 추진, 매월 19가구의 대상자에게 행복나눔요구르트 지원사업 등의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