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 활성화 방안 모색
상태바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 활성화 방안 모색
  • 포천일보
  • 승인 2021.10.1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지역 교육현장 지원을 위한 교육자원봉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포천교육자원봉사센터장과 운영지원단 등 8명은 ‘2021 포천교육자원봉사센터 활성화를 위한 운영지원단 협의회’를 열고 교육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운영지원단은 다양한 인적 자원이 학교 교육에 참여함으로써 마을교육공동체 형성의 기반이 마련될 수 있다는 데 뜻을 모았다.

또한, 포천 지역 교육현장의 여건을 반영한 교육자원봉사 영역을 발굴하고 다양한 분야의 교육자원봉사자를 모집·육성하기 위한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포천교육자원봉사센터는 내달 11일부터 보드게임 자격증반, 종이공예, 핑거니팅, 양성평등 분야 교육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포천교육자원봉사센터는 교육 현장 지원을 위해 학교의 수요에 따른 교육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역량을 키워 학교에 연결하는 역할을 맡아 연중 수시로 봉사자 활용을 희망하는 학교의 수요조사를 받아 1365 누리집을 이용해 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정영숙 교육장은 “포천교육자원봉사센터 운영지원단을 통해 자원봉사자 모집 및 학교와 봉사자 간 매칭 관리가 체계화되고 봉사자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한 포천 교육자원봉사의 활성화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