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판 뉴딜 전략사업 추진…포천시, 구체적 실행방안 마련 착수
상태바
포천판 뉴딜 전략사업 추진…포천시, 구체적 실행방안 마련 착수
  • 포천일보
  • 승인 2021.10.1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새로운 가치로의 전환, 함께 꾸는 포천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포천판 뉴딜사업 실행방안 마련에 착수했다.

이를 위해 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포천 뉴딜 전략사업 계획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박윤국 포천시장을 비롯해 포천시의회 의원, 뉴딜 전문가, 관련 부서 국·과장급 공무원 및 읍·면·동장이 참석하여 중간보고를 청취하고 추진 방향과 전략체계 등을 논의했다.

시는 정부의 뉴딜 2.0에 발맞춰 ‘새로운 가치로의 전환, 함께 꾸는 포천의 미래’라는 비전 아래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휴먼 뉴딜 등으로 분야를 나눠 사업 발굴에 들어갔다.

주요 내용으로는 디지털 뉴딜 분야의 ▲스마트 도시관리 서비스의 고도화 ▲스마트 재난/안전 대응 시스템 구축 ▲스마트 솔루션 확대를 통한 정주환경 개선, 그린 뉴딜 분야의 ▲그린 농업 생태계 구축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도시 구현 ▲탄소중립 거버넌스 구축 ▲스마트 녹색인재 육성, 휴먼 뉴딜 분야의 ▲적재적소 복지사각지대 해소 ▲가구(세대) 특성 맞춤형 복지 ▲모두가 함께 배우는 평생학습도시 등을 다뤘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먼 미래를 내다보고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는 장구지계[長久之計]의 자세로, 지속가능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뉴딜사업을 추진해 포천의 도시경쟁력과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7월 정부는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경제·사회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국가발전 전략으로 160조 원 규모의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발표했으며, 올 7월에는 총 사업비 220조 원 규모의 뉴딜 2.0을 새롭게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