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견인 신성장 동력 발굴에 총력”…포천시, 22년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상태바
“미래 견인 신성장 동력 발굴에 총력”…포천시, 22년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 포천일보
  • 승인 2021.11.1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철과 수원산터널 도시재생 등 민선 7기 역점사업 정착
평화스포츠타운 개발 본격 추진
위드코로나 시대 지역경제 회복에 중점

 

포천시는 지난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2021년 추진한 주요사업의 성과를 평가 분석하고 2022년도 시정 운영계획을 보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올 한해 포천시는 전철 7호선 옥정~포천선이 광역철도 지정됨에 따라 약 1,700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았으며, 포천민간공항이 국토교통부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에 중장기 대안으로 반영되는 등 굵직한 성과들을 거뒀다.

또한, 각종 국도비 확보와 건전한 재정운영을 바탕으로 한 전국 최고액의 재난기본소득 지급, 높은 백신접종률 달성 등 코로나19 조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주력했다.

내년도 포천시 주요업무 추진 기본방향은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완성도를 높이고 위드코로나 시대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전철 7호선 연장, 양수발전소 건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건설, 수원산터널 개설, 도시재생사업 등 포천시 민선 7기에 시작한 대규모 역점사업을 확고히 정착시키고, 2029년 청소년 아시안게임 남북공동개최 유치를 목표로 추진 중인 ‘평화 스포츠타운 개발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시민의 일상과 지역경제를 회복할 수 있는 정책과 각종 축제 개최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박윤국 시장은 보고회에서 “시민중심의 시정운영과 미래 성장을 이끌 수 있는 신성장 동력을 발굴에 총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포천이 변화하기 위해서는 공직자가 먼저 변해야 한다.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