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PI포천챕터, 학생영어스피치 대회 개최
상태바
PTPI포천챕터, 학생영어스피치 대회 개최
  • 포천일보
  • 승인 2015.09.3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PTPI포천쳅터는 지난 9월20일 7개국 외국인근로자 대표들이 참가하는 미니월드컵 축구대회를 개최하는 등 외국인과의 친선도모를 통한 세계평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체다.

PTPI포천챕터가 주관하고 포천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포천시학생영어스피치 대회가 오는 10월17일 포천시립 중앙도서관 강당에서 개최된다.

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포천시 소재 초중고교 재학생 6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보이며, 원서접수는 10월13일까지 참가신청서를 inok736@hanmail.net로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영어스피치 대회 주제로 초등부는 독서체험(Reading Experience)과 나의 꿈(My Dream), 중등부 독서체험(Reading Experience)과 나의 미래(My Future), 고등부 독서체험(Reading Experience)과 평화를 이루는 방법(How to make peace) 등이다.

심사기준은 원고의 내용과 표현력 및 만족도와 호응도 등이며 발표시간은 초등부 4분, 중고등부 5분이다. 심사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부문별 학생에게는 교육장상과 함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양호식 포천챕터 회장은 “학생들이 꿈을 가지고 청소년 시기를 활력있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라면서 “영어를 생활화하여 글로벌 마인드를 가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영어스피치 대회를 마련했다”고 했다.

한편PTPI는 미국 아이젠아워 전 대통령이 세계시민의 상호이해를 통하여 세계평화를 구현하기 위하여 만든 국제민간외교단체로서 ‘이해를 통한 평화(Peace through Understanding)을 모토로 하고 있다. PTPI포천챕터는 외국인과의 친선과 이해를 증진시키는데 노력하고 있는 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