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립도서관, 내년 북살롱 프로젝트 ’1-2월 도서-나니아 연대기‘
상태바
포천시립도서관, 내년 북살롱 프로젝트 ’1-2월 도서-나니아 연대기‘
  • 포천일보
  • 승인 2021.12.2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도서관은 2022년 새해를 맞아 독서를 생활화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독서진흥을 위해, 포천 북살롱-함께 읽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포천 북살롱-함께 읽기 프로젝트는, 2021년 한 해 동안 『사피엔스』, 『페스트』, 『총·균·쇠』, 『모비딕』, 『코스모스』, 『죄와벌』을 함께 읽으며 참가자들의 호응이 좋았던 프로젝트로, 2022년에는 도서관 십진분류법을 토대로 선정한 버킷리스트 도서를 기수별로 함께 읽을 예정이다.

1·2월에 함께 읽을 도서는,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도 함께 읽을 수 있도록 『반지의 제왕』,『어스시의 마법사』와 함께 세계 3대 판타지 대작으로 손꼽히는 『나니아 연대기』로 선정했다. 『나니아 연대기』는 도서관 십진분류법의 100번대 철학과 200번대 종교를 종합한 기독교 세계관이 반영된 판타지 문학의 바이블로, 수많은 문화 콘텐츠와 게임 산업의 모티브가 된 소설이다.

함께 읽기 프로젝트는 사전 신청을 한 참여자들이 비공개 SNS에 매일 일정 분량의 독서활동을 인증하면서 참여자 간에 명문장 기록, 밑줄사진, 필사, 간략한 소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증을 하며 독서를 독려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2022년부터는 매 기수마다 완독자 명단을 영북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또한 완독자에게 “완독 PASS 쿠폰”을 발급해 포천시 전 도서관에서 도서 대출 시 대출권수와 대출기간의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

2022년 포천 북살롱-함께 읽기에 대한 자세한 일정 및 참여방법 안내는 영북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ocheon.go.kr/yeongbuk)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