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국 포천시장, 한국청소년재단 제6회 청소년 희망대상 수상
상태바
박윤국 포천시장, 한국청소년재단 제6회 청소년 희망대상 수상
  • 포천일보
  • 승인 2021.12.2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윤국 포천시장이 28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1 제6회 청소년 희망대상” 기초자치단체장 부문에서 청소년 희망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등이 후원한 제6회 청소년 희망대상은 청소년의 교육 및 복지 증진과 각종 조례·입법·정책 시행에 성과를 보인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선정방식은 청소년 희망대상 선정심사위원회의 1차 심사 통과 후 1000명의 청소년들이 직접 온라인 투표로 참여하여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였으며, 특히 ”제6회 청소년 희망대상“에 박윤국 시장을 후보자로 추천한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송우중 1학년 이나영)이 직접 시상에 나서 더욱 뜻깊은 시상식이 되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지난 민선7기 출범 이후 청소년 복지와 교육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포천시 교육재단 설립, 교육커뮤니티센터 및 일동청소년문화의집 복합커뮤니티센터, 영북면 작은영화관, 선단도서관 건립 등 포천시 청소년이 행복한 ”청소년 친화도시 포천“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청소년 욕구수렴과 주도적 참여 및 권익증진을 위해 청소년정책제안발표대회도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우수 제안(공공시설 화장실 낮은 옷걸이 설치 등)은 포천시 청소년 정책에 반영해 실제 이행되고 있다.

특히 비주택 거주 아동·청소년에게 ‘든든울타리’ 사업과 학교 유휴교실 혁신공간 조성사업을 추진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한 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청소년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한 부분들을 청소년들이 긍정적으로 평가해서 받은 상이라 더 의미있고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의 목소리에 더 경청하여 포천시만의 특색있고 혁신적인 청소년 정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