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포천시 청소년자치기구 참가자 추가 모집 안내
상태바
2022년 포천시 청소년자치기구 참가자 추가 모집 안내
  • 포천일보
  • 승인 2022.01.0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공공 청소년수련시설은 자기 주도적 참여 활동 ‘2022년 청소년자치기구’ 참가 청소년을 추가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월 3일(월)부터 1월 14일(금)까지다.

지원 대상은 차세대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의 경우 관내 10세~24세 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으며, 이외 자치기구(미디어기자단, 문화예술기획단, 청소년안전자원봉사단, 청소년요리봉사단, 청소년자원봉사단)은 관내 14세~24세 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다.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자치기구는 △포천시 청소년을 대표해서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포천시차세대위원회’, △청소년센터 운영에 대한 전반과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활동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비상구)’, △지역사회 내 청소년 기자로서 활동하는 ‘청소년미디어기자단(포담)’, △지역축제 및 문화예술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더놀자+)’, △청소년들의 안전한 행사장 관리 및 안전관련 전문교육을 받는 ‘청소년안전자원봉사단(세이클럽)’ 등 5개 자치기구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는 △청소년 중심으로 기관이 운영될 수 있게 활동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포커스)’, △제빵 및 요리를 매개로 자신의 역량을 강화해 재능 기부 봉사하는 ‘청소년요리봉사단(쿡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캠페인·기념일 관련 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청소년자원봉사단(링크)’ 등 3개 자치기구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자치기구 활동에 참여하는 모든 청소년들에게 위촉장이 발급되며 각 활동에 따라 봉사활동 확인서 와 각종 역량강화 전문 교육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우수 활동 청소년에게는 연말 표창장 수여 등과 같은 다양한 기회가 제공된다.

자치기구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포스터 내 QR코드 및 각 기관(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포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