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참가자 모집
상태바
2022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참가자 모집
  • 포천일보
  • 승인 2022.03.1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청소년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삶의 기술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2022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1956년 영국 에딘버러 공작에 의해 설립되어 만 14세~24세의 청소년들이 신체활동, 탐험활동 등을 통하여 청소년 스스로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삶의 기술을 익히는 국제적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포상제 참가 청소년들은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 ▲신체단련활동 ▲탐험활동 등 총 4개 분야의 세부 활동을 3~6개월 동안 진행한다.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세부활동에 대한 지원으로 탐험활동 부분(한탄강지질공원 탐사, 숙영지 조성 및 취사활동)과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참가한 청소년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활동이 무엇인지 스스로 점검하고 활동에 대한 목표 수립 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 및 교과학습 외적인 다양한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압박감을 내려놓고 미래환경 적응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들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대상은 포천시 관내 거주하는 만 9세~24세 청소년 총 5명이다. 모집기간은 3월 7일(월)부터 모집 충족 시까지다.

신청자는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및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pocheonyouth@naver.com) 또는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및 포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또는 프로그램 담당자(031-538-3384, 3393)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