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새롭게’ 신읍동 중앙로 간판개선 추진…행정안전부 공모사업
상태바
‘다시 새롭게’ 신읍동 중앙로 간판개선 추진…행정안전부 공모사업
  • 포천일보
  • 승인 2022.03.1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신읍동 중앙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2019년도부터 추진 중이다. 2023년 완료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신읍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새로운 시작, 신(나는) 읍(邑) 만들기!) 지역은 인구 감소, 인근 지역 상권 개발로 인한 인구 유출, 인구 고령화 등으로 유동 인구가 수년간 감소해 상권이 침체된 중앙로119번길 주변 구도심 상가 밀집 지역이다.

현재 도시재생 어울림센터 건립 등 주거환경 정비사업, 청년가게 지원, 어르신 대상 실버힐링센터 운영, 골목식당 업그레이드 지원 등 국비 8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추진 중이며, 공영주차장 조성, 인접 시외버스터미널 공원화사업을 연계 추진해 찾아오고 싶은 특화거리 조성으로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에 힘쓰고 있다.

포천시는 업소주와 건물주 등으로 구성된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협의체의 의견을 수렴해 도시재생 사업지역 내 무분별하게 난립한 간판을 정비해 상권 활성화를 이루고자 했다. 이를 위해 신읍동 상인협의회(회장 강은경) 중심의 주민협의회를 구성해 지난 3월 초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도 간판개선사업 공모사업 신청을 완료하고 현재 선정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중앙로119번길 ‘다시, 새롭게!! 중앙로 간판개선사업’ 공모사업이 선정되면 국비 3억 원을 지원받아 특화된 거리에 맞는 디자인으로 제작된 새로운 간판을 설치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 모습으로 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천시 2023년 간판개선사업 주민협의회 강은경 회장은 “인접한 공원과 복원된 하천을 체험하고,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과 중앙로119번길 간판개선사업까지 완료된다면 시민들이 찾고 싶은 거리로 재탄생해 활력 넘치는 포천시 도심지역 중심의 메카로 떠오를 것이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