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면 주민자치위원회, 포도나무 가로수길 정비
상태바
가산면 주민자치위원회, 포도나무 가로수길 정비
  • 포천일보
  • 승인 2022.03.2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도겸)는 지난 21일 가산삼거리부터 고인돌사거리까지 1km의 도로부지 법면의 포도나무 가로수길을 정비했다.

포도나무 가로수길 조성은 2010년 주민자치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 일환으로 시작됐으며, 주민 쉼터 조성, 표지판 정비를 비롯해 10여년간 매년 가지치기, 방제작업, 봉지씌우기, 풀깎기 등 주민자치위원들의 땀과 노력 덕에 포도의 고장, 가산 꿀포도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모인 가산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및 포도작목반 20여 명은 포도나무 가지치기 등 가로수길 정비 작업을 실시했으며, 인도에 무단투기된 쓰레기 환경정화 활동도 병행했다.

김도겸 위원장은 “포도나무로 가로수길을 만든 곳은 이곳 가산밖에 없는 걸로 안다. 포도나무는 가산의 상징이고, 특산물이며, 자랑이다. 매년 가산면 주민자치위원회는 가산의 모든 포도농사의 풍년을 기원하며 가로수길을 가꾸고 있는데, 앞으로도 가산꿀포도의 명성을 이어갔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이영구 가산면장은 “아침 일찍부터 포도나무 가로수길 정비를 위해 나와주신 포도작목반과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가산의 포도 홍보에 포도나무 가로수길이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