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생명과학과 개편 포천일고, 최고 전문가 양성 고교로 변모
상태바
축산생명과학과 개편 포천일고, 최고 전문가 양성 고교로 변모
  • 포천일보
  • 승인 2022.03.2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일고등학교는 지난 3월 25일 FFK 입단식을 거행했다.

올 신입생 60명을 대상으로 치러진 이번 행사는 영농학생 선서문 낭독, 학교장 축사, 포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 축사, 지도교사와 영농학생회 임원 소개, 경과보고 및 올해의 활동 계획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FFK(Future Farmers of Korea)란 ‘한국영농학생연합회’라는 조직으로 미래 성공적인 농업경영인이나 농업관련직 종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농업을 선도할 지도자 양성에 목적이 있다.

이번에 입단한 학생은 제58회 경기도 FFK 페스티벌과 제 51년차 전국FFK페스티벌에 참가해 1년동안 학교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제과제빵 분야, 농생명산업아이템 과제이수 분야, 동물자원이론경진 등 다양한 분야에 출전해 우수한 입상 실적을 거둔 바 있다.

포천일고등학교는 1953년 개교한 후 2021년 기존 축산생명과학과를 식품반려동물자원과로 학과 개편했고, 식품전공, 반려동물전공, 동물자원전공 등 3개 코스의 교육과정을 운영중에 있다.

특히 전공 3개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스마트 축사, 조리실습실, 반려동물실습실, 농기계운전실습장 등을 새롭게 신축하고 제과제빵실, 육가공실, 유가공실 등의 재정비를 통해 최고의 실습 환경을 갖춰가고 있다. 관외 지역에서 다수의 학생들이 찾아 오는 학교로 변모했다.

학교에서 사육한 젖소의 우유를 이용해 유제품을 만들고, 닭 사육을 통해 생산한 계란을 이용해 제과제빵 재료로 이용하고 있는 포천일고등학교는 6차 산업 실현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생산물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을 학생들의 혜택으로 되돌려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