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자원 총량 조사 포천시, 커뮤니티밉핑 연구용역 착수
상태바
평생학습자원 총량 조사 포천시, 커뮤니티밉핑 연구용역 착수
  • 포천일보
  • 승인 2022.04.0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지난 1일 정덕채 포천시 부시장 및 박경식 자치행정국장, 평생학습 관련 부서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천시 평생학습자원 총량조사 연구 및 커뮤니티 맵핑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평생학습자원 총량 조사연구 및 커뮤니티 맵핑 연구용역은 포천시 전역의 공공과 민간 영역의 평생학습과 관련한 기관·단체 현황 및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조사된 데이터에 대한 유효성 검증 및 분석을 실시해 지역자원과 연계된 새로운 관점의 평생학습 DB구축 연구사업이다.

평생학습자원을 특성별·주제별로 분류, 이를 구조화 및 맵핑화해 오프라인 지도 또는 온라인(GIS)에 표현하여 관계 기관과 시민에 시각화된 다양한 평생학습 정보도 제공한다.

이번에 구축된 평생학습자원 DB를 기반으로 공공과 민간 평생학습 자원의 통합 관리와 협조체제를 갖춰 장기적이고 효율적인 포천시 평생학습 정책사업을 기획·연계 추진하고, 2023년 준공 예정인 포천시 교육커뮤니티센터 운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덕채 부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평생학습을 통해 ‘사람다움’으로 품격 있는 포천시민의 희망찬 미래를 디자인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정책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