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영중면,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포천시 영중면,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 포천일보
  • 승인 2022.04.1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영중면은 지역 발전을 위한 주민단체(모임) 지원에 나선다. 이를 위해 지난 11일 영중면사무소 다목적홀에서 주민공모사업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도시재생 인정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 영중면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주민공모사업은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해 포천시 영중면 도시재생 활성화 구역에서 주민들의 역량강화, 공동체모임 활성화, 거점시설의 활용 등 다양한 주민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시재생사업에 관심 있는 영중면 주민(1인)을 포함한 3명 이상 단체(모임)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민공모사업에서는 기획공모(선정분야) 2개 팀, 자유공모 4개 팀 등 6개 팀을 모집한다. 기획공모는 팀당 최대 각 800만 원, 자유공모는 팀당 최대 각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기획공모는 복합 커뮤니티 공간과 연계한 지속가능한 사업 진행팀을 모집한다. 예를 들어 공유주방 및 카페 활용, 청소년 대상 사업, 마을투어 아이템 개발 등이다. 자유공모는 집수리, 마을 보안관, 마을 환경 개선, 뜨개질 모임, 마을 우편함 제작, 악기 모임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영중면 공동체 모임을 분야와 주제 상관없이 모집한다.

신청은 포천시 홈페이지와 영중면 도시재생 인정사업팀 블로그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접수(yeongjung2021@naver.com)또는 영중면 도시재생 인정사업팀으로 방문 및 우편접수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영중면 도시재생 인정사업팀(031-531-555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