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후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환경 조성”…희망 어린이 공약 발표
상태바
백영현 후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환경 조성”…희망 어린이 공약 발표
  • 포천일보
  • 승인 2022.05.0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영현 국힘 포천시장 후보는 어린이날 “어린이는 포천의 미래다. 포천에서 어린이가 마음껏 뛰어놀고 안전 속에서 충분히 쉴 수 있는 여건과 환경을 만들어 주겠다”며 ‘희망 어린이 공약’을 발표했다.

세부 공약으로 ▲초등학생 등·하교 시 학부모·학원 차량 주차공간 확보 및 등하교길 교통안전시설 개선,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키즈스테이션 설치’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자녀의 사교육비 경감 및 상급학교 진학률 상승 도모를 위한 ‘취약계층 인터넷 강의 수강료 지원’ ▲초등학생의 조기 전문성 강화를 위한 ‘1인 1특기 방과후 교육 운영’ ▲급변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고 변화 주도를 위한 ‘포천미래교실 운영 지원’ ▲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어린이 창의예술 프로그램 운영’ ▲일상생활 속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긴급돌봄·일시돌봄 확대’ 등이다.

백 후보는 “어린이들이 차별없이 존엄성을 지니고, 안전이 보장된 환경에서 성장해야 한다”며 “행정 역할과 책임 확대를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포천, 아이가 행복한 포천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어린이 헌장에 걸맞는 어린이 성장환경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