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존중 페스티벌 포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 11일 개최
상태바
생명존중 페스티벌 포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 11일 개최
  • 포천일보
  • 승인 2022.06.0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오는 11일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2년 포천시 제2회 청소년어울림마당 생명·존중 페스티벌’를 개최한다.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의 안전의식과 위기상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 배양을 위해 청소년 심폐소생술대회와 안전관련 체험부스 운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 심폐소생술대회는 초등부(청심플러스 등 4팀), 중등부(YB팀 등 10팀), 고등부(명예소방관 등 3팀) 총 17개 팀 51명이 참가해 심정지 상황에서 환자의 의식확인, 119 상황통보, 자동제세동기(AED)를 활용한 심폐소생술 실시,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하여 환자의 호흡을 살리는 전반적인 과정을 선보인다.

또한 청소년안전자원봉사단과 청소년축제기획단이 중심이 되어 포천소방서, 한사랑마을교육공동체, 포천여중, 포천시상담복지센터 등 유관기관들과 연계해 ▲천연제습기 ‘제올라이트’ 만들기 ▲VR 리듬게임 ▲심폐소생술(PCR) ▲생명·존중 키트 ▲미션 보드게임 ▲걱정인형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청소년들을 위한 마음 건강을 위한 체험부스, 심폐소생술대회 등을 진행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도록 재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