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성거읍주민자치, 우수 주민자치 군내면 방문 벤치마킹
상태바
천안 성거읍주민자치, 우수 주민자치 군내면 방문 벤치마킹
  • 포천일보
  • 승인 2022.07.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성거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선하)는 지난 6일 2022년 주민자치 특화교육의 일환으로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교류회로 군내면을 방문했다.

군내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정길)는 반월산성 명품명소 만들기, 마을 옛 이름 찾기, 행복학습센터 등 군내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과 프로그램들을 성거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에게 소개했다.

특히, 지난해 군내면에서 처음으로 진행한 온라인 주민 총회, 지역발전과 지역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한 주민자치의 역할, 지역주민의 주민자치 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성거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과 심도있는 논의가 오갔다.

임정길 군내면 주민자치위원장은 “군내면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주민자치의 발전 방안에 대하여 의미있는 논의를 위해 열심히 교류회를 준비했다.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협업의 장이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선하 성거읍 주민자치위원장은 “급하게 결정된 방문이었는데 따뜻하게 환영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성거읍과 군내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자주 교류하며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수경 군내면장은 “군내면을 방문해 주신 성거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분들 모두 진심으로 환영한다. 지역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을 자주 가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