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민선8기 소통과 신뢰의 포천시정 ‘더 큰 포천, 더 큰 행복’ 출발
상태바
백영현 민선8기 소통과 신뢰의 포천시정 ‘더 큰 포천, 더 큰 행복’ 출발
  • 포천일보
  • 승인 2022.07.0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수위 시민소통채널 운영 시정 비전과 방향 담아
백영현 포천시장, “곳곳 살펴 더 큰 포천 만들고 시민행복 위해 최선”

 

백영현 제8대 포천시장은 민선8기 포천시를 이끌 시정비전으로 ‘소통과 신뢰의 시민중심 포천’을 제시하고, 시민과 함께 ‘더 큰 포천, 더 큰 행복’ 만들기에 나선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취임 전 인수위 단계부터 시민소통채널을 운영해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시민의 뜻을 시정 비전과 방향에 담았다.

지난 1일 취임식에서는 “포천시 곳곳을 살펴 더 큰 포천을 만들고 시민이 더 큰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민선8기 포부를 밝혔다.

포천시는 시정비전 실현을 위해 ▲시민중심 열린도시 ▲품격있는 인문도시 ▲바른성장 미래도시 ▲균형발전 자족도시 등을 시정방향으로 정하고, 관련 사업에 역점을 두고 추진한다.

시는 그간 포천시 발전의 저해 요인으로 지적된 지역 내 불균형, 무분별한 난개발, 각종 규제 및 침체한 지역경제 등 불합리한 요소를 없애고 시민을 위한 시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인․허가 등 신속한 행정 업무처리와 열린 행정으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 시민의 의견을 들어 해결방안을 마련하고, 상호 신뢰와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수평적인 공무원 조직을 만든다. 또한, 찾아가는 공감 소통의 날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매달 읍면동을 순회하며 시민의 가장 가까이에서 공감하고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좋은 일자리와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든다. 4차산업혁명에 대응해 포천시의 미래를 이끌 사업을 추진한다. 첨단기업 유치를 통해 포천시의 실리콘밸리를 만들고, 청년취업지원센터를 설립해 청년이 일하는 포천을 만든다. 맞춤형 기업지원과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침이다.

교통이 편리한 포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포천을 만든다. 전철과 GTX 등 시민이 누릴 수 있는 광역교통망 확충에도 힘쓴다. 기존 전철 7호선 옥정-포천 노선은 원안대로 추진하고, GTX-E 노선과 연계해 철도 미 연결구간인 탑석-민락-소흘 간 12.2km를 직결로 신설을 추진한다. 시는 이를 위해 중앙정부, 경기도 등 관계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의해나갈 계획이다. 세종~포천 고속도로를 철원까지 연장해 관광․레저․물류 대변혁의 길을 연다.

이외에도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하송우리~마산 간 도로 확포장공사, 수원산 터널공사 등을 조기에 완공하고, 내촌 왕숙천변과 송우~축석 구간에 백리향 자전거 둘레길을 개설하는 등 도시 균형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미래를 여는 포천교육을 만든다. 교육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취약계층의 인터넷강의 수강료를 지원하고, 초․중학생 1인 1특기 방과 후 교육활동 및 생존수영을 교육한다. 또한, 포천미래교실을 운영해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50~60대 장년층의 사회참여를 촉진하는 이모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초등학생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교통안전시설 개선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복지 포천을 만든다. 출산장려금 지원을 확대하는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다자녀 가정에 대한 보건기관 의료비 본인부담금을 면제해 경제적인 부담을 완화한다. 어르신 버스 교통비 지원사업과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 건립 등 차별화된 치매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찾아가는 경로당 방문 보건사업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매년 예산을 증액 편성하고, 신축 공공건축물 승강기 시설 의무 도입 등 장애인 권리 보장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시민 모두가 즐기는 문화예술공간을 만들고, 명품관광도시로 나아간다. 포천시의 젖줄인 포천천을 친환경 수변문화공원으로 조성하고, 주요 공원 및 아파트 단지 내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포천 한탄강, 포천아트밸리 등 포천시 대표 관광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축제를 개발하고 포천시만의 문화콘텐츠 발굴 및 랜드마크를 개발한다.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을 활용해 체류형 관광지를 조성하고 생태․레저․휴양․치유시설 등을 두루 갖춘 힐링 관광명소로 꾸밀 계획이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한탄강과 운악산, 백운계곡 등에 지속적인 관광 인프라를 구축해 다시 찾는 관광지로 조성하고, 포천아트밸리 축제를 개최해 지역의 명품 관광지로 나아간다.

농축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급변하는 환경에 대처한다. 스마트팜 활성화와 함께 저탄소․유기농 등 친환경 농업을 통해 경쟁력을 키우고 고부가가치 농업을 육성한다. 또한, 농업인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농업인회관 건립을 추진하고, 포천막걸리 및 전통주 명품화 사업을 추진해 농업경쟁력을 높인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민선8기 4년의 임기 동안 포천시 행정의 주인인 포천시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시민과 소통하며 이를 바탕으로 포천시의 새로운 미래를 힘차게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