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동남고, 스포츠 자치 ‘모여라! 동남 스포츠클럽’개최
상태바
포천 동남고, 스포츠 자치 ‘모여라! 동남 스포츠클럽’개최
  • 포천일보
  • 승인 2022.07.1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 동남고등학교(교장 김애주)는 지난 4일(월)부터 13일(수)에 걸쳐 전교생 총 129명이 참가한‘모여라! 동남 스포츠클럽’행사를 개최했다.

스포츠클럽은 코로나19로 인해 몇 년 동안 실시하지 못한 행사로, 올해는‘모여라! 동남 스포츠클럽’이란 주제로 개최되었다.

종목은‘풋살 경기’‘배드민턴’ 2종목이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경기 전 대진표 추첨을 통해 행사의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학생자치회 체육부 학생들의 학생심판 봉사 참여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발판이 되어 풋살팀 총 9개, 혼성 배드민턴팀 30개가 참여하여 행사 기간 중 대강당과 소운동장에서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경기가 진행되었다.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하여 학급 단위 학생들의 활동 기회가 확대되고, 학생이 기획하고 학생이 운영하는 학생 중심 자치 스포츠클럽 활동이 운영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 또한 여학생 활동 참여기회가 확대되기도 하였다. 총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었고, 풋살 경기 1위는 2학년팀, 배드민턴 경기 1위는 3학년팀으로 정해졌다.

동남고등학교 김애주 교장은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올바른 대인관계 능력과 공동체 의식이 함양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부상자 없이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수고 많았다.”라고 참가한 학생들과 교사를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