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논술형 평가 기반 IB 프로그램 도입 추진
상태바
포천교육지원청, 논술형 평가 기반 IB 프로그램 도입 추진
  • 포천일보
  • 승인 2022.09.0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감직인수위 제시 글로컬 융합인재 양성 창원
포천 관내 초중고 학부모 대상 정책 이해 설명회 예정

 

포천교육지원청은 글로컬 인재 육성을 위한 IB(국제 바칼로레아) 도입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는 학생의 창의적 사고력 증진 교육 프로그램으로, 국제바칼로레아 기구(IBO)RK 개발한 국제 공인 교육과정이다.

경기도 교육감직인수위원회는 IB 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기반을 마련, 경기형 IB 프로그램을 도입해 글로컬 융합인재를 양성하겠다는 정책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포천교육지원청은 올 하반기 IB 프로그램을 도입, 학교 현장에 안착시킬 방침이다. 이를 위해 포천 관내 초중고 교장과 교감, 교사,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정책 이해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포천교육지원청의 연수는 IB 프로그램을 도입 운영하고 있는 대구외국어고등학교 김차진 교장을 초빙, 프로그램 이해와 대입제도와의 관계, 현장 적용방안 등을 청취했다.

김차진 교장은 “학생들의 비판적,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고 주도적인 학슴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선다형 평가와 주입식 교육이 개선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안으로 교사별 교육정과 논술형 평가를 기본으로 한 IB 프로그램 도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영숙 교육장은 “기존 다양한 교육활동에 IB 프로그램을 접목, 학생 중심 맞충형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