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군단 부지반환 상생협의체 국방부 8월째 외면 포천시의회 강경 대응 태세 전환
상태바
6군단 부지반환 상생협의체 국방부 8월째 외면 포천시의회 강경 대응 태세 전환
  • 포천일보
  • 승인 2022.10.1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총리실 중재로 상생협의체 구성해 놓고 협상 테이블은 실종"
"포천시유지 8만평, 주민 징발지 19만평 포천시에 돌려 달라"
연제창 부의장, “참을 만큼 참고 기다릴 만큼 기다렸다” 특위 구성 강경 대응키로

 

6군단 부지 반환을 위한 상생협의체를 구성해 놓고 8개월이 지나도록 아무런 진척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연제창 포천시의회 부의장은 12일 성명서를 내고 “국방부는 조속히 6군단 부지 반환 협상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포천시민을 대표해 올 10월까지 어떠한 전제 조건없는 상생협의체 협의에 나설 것을 요구했지만 국방부가 아무런 대처에 나서지 않자 이같은 성명서를 냈다.

성명서에서 연제창 부의장은 “지난 2월 국무총리실 중재안에 따라 국방부가 포천시와 6군단 상행협의체 구성에 동의해 놓고 한 걸음도 진척이 없다”면서 국방부를 향해 안하무인 행태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상생협의체 테이블에 나오기는커녕 포천시의 부지반환 계획 공개 요구에도 군사 기밀이라고 묵묵부답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또 “국방부가 8만평에 달하는 시유지와 포천시민 징발지 19만평 등 총 27만평에 달하는 6군단 부지에 대해서도 군단 해체 이후에도 계속 사용하겠다는 뜻을 굽히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포천시유지와 징발지를 반환하지 않는 행태는 포천시민의 염원을 짓밟은 것으로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며 “국가안보라는 미명하에 무조건적인 희생 강요는 더 이상 지켜보지 않겠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포천시의회 차원의 ‘6군단 부지반환 특별위원회’를 구성, 의회 차원에서 국방부 행태에 총력 대응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