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시정 참여 기회를” 포천시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회 개최
상태바
“청소년 시정 참여 기회를” 포천시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회 개최
  • 포천일보
  • 승인 2022.11.0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오는 8일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2022년 포천시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대회’를 개최한다.

포천시와 포천교육지원청이 함께 ‘청소년도 참여하는 시민입니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청소년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정책과 해결방안을 공유하고 청소년에게 정책 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들은 교육진로, 문화예술, 환경안전, 인권복지 등 총 4개 분야 17개 정책을 제안했다. 대회에서는 선정된 7건의 정책과 포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제안한 정책 1건 등 총 8건의 정책을 발표한다.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포천교육지원청 정영숙 교육장 등이 참석해 청소년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나온 정책의견은 향후 포천시 청소년 정책 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청소년정책제안 발표대회는 포천시청소년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녹화본을 송출하고,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투표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지역사회 현안을 고민하고 귀 기울여 현안들을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을 참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